경산시,‘통합방위 역량 강화 영상회의’개최
상태바
경산시,‘통합방위 역량 강화 영상회의’개최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5.3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을지태극연습 일환으로 통합방위 역량 강화를 위한 자리 가져
▲ 경산시,‘통합방위 역량 강화 영상회의’개최
[CTN25문화관광] 경산시는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경산시 통합방위 유관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시 통합방위 역량 강화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영상회의는 2019 을지태극연습의 일환으로 개최한 것으로 읍면동장과 예비군지휘관, 통합방위지원본부 근무자, 제7516부대 2대대, 경산경찰서, 경산소방서 등 통합방위 담당자와 유관기관들이 참석해 ‘적에 의한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타격’ 상황을 가정해 불시메시지에 의한 상황 조치를 연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상회의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시와 유관기관, 단체 등이 유사시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기관별 정보를 공유하고 자체 계획을 보완·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시민의 안전을 위해 민관군경이 한자리에 모여 경산시의 통합방위가 나아갈 길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는 반응을 보였다.

황관식 안전총괄과장은 그동안 시민의 안전을 위해 든든한 안보태세를 구축해 온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행복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유관기관 모두가 협조회의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통합방위 운영에 있어 문제점을 면밀히 검토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해 보다 안전한 경산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