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캐리어 들고 시내버스로 대구공항 간다
상태바
이젠, 캐리어 들고 시내버스로 대구공항 간다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5.3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행1번, 101번 공항경유 시내버스 캐리어 적재함 11대 설치
▲ 대구광역시
[CTN25문화관광] 대구시는 오는 6월 1일부터 대구국제공항을 오가는 대구 시내버스 내부에 여행용 캐리어를 실을 수 있는 적재함을 설치해 운행한다고 밝혔다.

대구국제공항을 경유하는 2개 버스노선 총 11대에 설치되며, 앞으로 급행1번 버스 6대와 대구국제공항여객청사를 경유하는 101번 버스 5대로 운행된다.

캐리어 적재함은 교통안전공단의 구조변경승인을 거쳐 버스 내부 좌석 1~2개를 떼어낸 자리에 대형 여행용 캐리어 기준으로 4개를 실을 수 있는 크기로 설치된다.

적재함 설치 차량에 한해 대형 여행용 캐리어의 반입을 허용하며, 해당 노선 중 일부 차량에 대해 운행하고 있으므로, 대구시 버스노선안내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운행정보를 사전에 확인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대구 시내버스는 출입구 또는 통로를 막을 우려가 있거나 운송약관상 일정 규모 이상의 수하물은 차내 반입이 허용되지 않아, 그간 대형 여행용 캐리어를 소지한 공항 이용 시민이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없어 민원이 적지 않게 제기되어 왔다.

김종근 대구시 교통국장은 “1호선 아양교역을 경유하는 급행1번, 101번 버스가 도시철도와의 연계로 공항이용자의 대중교통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호응이 좋으면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