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과 MOU 체결
상태바
포항시,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과 MOU 체결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5.3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자원조성사업 추진 시 지역업체 수주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체제 구축
▲ 포항시,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과 MOU 체결
[CTN25문화관광] 포항시가 동해안 수산자원의 회복 및 관리, 지역 업체 수주확대를 위해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과 상생발전 상호협력하기로 하고 지난 30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동해본부 포항시 상주를 위한 편의 제공 ,수산자원조성 사업 추진 시 지역 업체 수주확대 및 보호지원 ,동해안 수산자원 회복 및 관리를 위한 상호 협력 ,수산자원조성분야 공동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체제 구축 ,향후 수산 기술·정보 교류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포항시에 위치한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동해본부는 2실 2센터를 운영해 임직원65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조성, 연안바다목장 조성, 동해안 생태플랫폼 시범조성을 포항시로부터 위탁 받아 대행하고 있다. 또한, 인공어초, 바다숲·바다목장 조성, 수산자원 방류 적지 및 효과성 조사와 같은 다양한 수산자원 조성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적조, 고수온, 백화현상 등으로 바다 생태계의 어족자원이 감소되어 가고 있는 만큼,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실질적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라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연안바다에 푸른 녹색의 바다숲을 조성하고, 해양수산자원의 보호와 관리, 연구개발 보급 등 상호협력체제를 구축해 상생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