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시민 건강 지킨다
상태바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시민 건강 지킨다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5.3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CTN25문화관광] 전주시가 주요 병원들과 함께 각종 감염병에 대한 감시·대응체계를 구축해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로 했다.

전주시보건소는 지난 29일 전북대학교 병원 등 감염병에 대한 조기발견과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감염병 표본감시기관으로 지정된 17개 병원 관계자들과 감시 및 대응체계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기관들은 인플루엔자 기생충감염병 성매개감염병 안과감염병 의료관련감염병 장관감염증 급성호흡기감염증 엔터로바이러스감염증 합병증을 동반한 수족구병 등 표본감시 감염병과 최근 유행하고 있는 홍역과 A형간염 등 각종 감염병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또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신속하고 정확한 신고체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에 앞서 시는 감염병 발생수준과 발생경향의 변동양상을 파악해 유행 징후를 조기에 감지하고 감염병 예방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전북대학교 병원 등 17개소 의료기관을 표본감시 의료기관으로 지정·운영해왔다.

김경숙 전주시보건소장은 “감염병의 유행에 대비해 신고체계 교육과 홍보를 강화하고, 의료기관 참여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정보공유와 상호협력을 통해 감염병 예방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