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시, “제8회 경상북도 인구의 날 기념행사”개최
상태바
경시, “제8회 경상북도 인구의 날 기념행사”개최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7.0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저출생 극복과 출산장려 문화 확산에 기여 -

 

문경시는 74일 문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 8회 경상북도 인구의 기념행사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아이가 행복입니다를 슬로건으로 하여 개최된 이번 기념식은 주요내빈 및 일반 시민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 부부 아이 등 젊은 층들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춘 축제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인구의 날 유공자 표창 및 공모전 시상과 수상작 상영, 포먼스 및 기념촬영 등의 무대 행사가 진행되었다. 또한 모전초등학교 관악부글로벌선진학교 태권도부 학생들의 식전공연 가족사랑 인형극 등 다채로운 화공연이 펼쳐졌으며, 행사장 로비에서는 출산장려 홍보체험 부스와 각종 이벤트, 전시 등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행사가 함께 열렸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저 출생 극복 문제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유익한 행사였다고 말했다.

문경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가족 친화적 문화를 홍보하고 저 출생 극복을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출산 장려 분위기가 더욱 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련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