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기자회견 및 시민보고회 개최
상태바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기자회견 및 시민보고회 개최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7.1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월 8일부터 13일까지 물 만난 영화, 바람난 음악 축제 열려 -

내달 8()부터 13() 까지 6일간 개최되는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공식기자회견 및 시민보고회가 지난 8일 오전 11시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기자회견장면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기자회견장면

이번 기자회견도 지역에서 개최되는 행사를 지역민들에게 우선 알리겠다는 이상천 제천시장의 의지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서울이 아닌 제천에서 먼저 열리게 되었다.

이무영 감독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기자회견 및 시민보고회에는 이상천 제천시장, 홍석용 제천시의회 의장을 포함해 관내 문화예술 관련단체, 시민,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의 오프닝공연을 시작으로 허진호 집행위원장이 영화제 전체 개요를, 전진수설경숙 프로그래머가 개막작 및 상영작에 대한 소개를 했으며, 설승아 사무국장이 음악 프로그램 및 이벤트 프로그램을 설명했다.

트레일러 감독인 강형철 감독이 소개되는 등 영화제 전반의 프로그램이 공개됐다.

지난해보다 확장된 영화 및 음악 프로그램으로 더욱 탄탄해진 아티스트 라인업을 담은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와 더불어 스윙키즈’ ‘써니의 강형철 감독이 연출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트레일러도 강 감독이 직접 참석해 선보였다.

올해는 역대 최다 편수인 총 36개국 126(중장편 51, 단편 75)의 음악영화가 8개 섹션으로 소개된다.

또한, 청풍호반무대와 동명로77무대(동명초등학교 옛터)에서 열리는 원 썸머 나잇과 심야 디제잉 프로그램인 쿨나이트, 뮤직 토크 프로그램 JIMFF 라이브 뮤직 토크 등 음악 프로그램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대표 음악 프로그램 원 썸머 나잇은 매일 각기 다른 콘셉트를 선보이며 9일부터 3일간 이어진다. 올해는 청풍호반무대에서 이틀간(8.9()~8.10()), 동명로77무대(동명초등학교 옛터)에서 1(8.12()) 진행된다.

첫날인 9미스터리 유니버스에서는 시네마 콘서트로 무성영화 <폴란드 무용수> 상영과 함께 연주자 마르생 푸칼룩이 라이브 연주를 선보이고 이후 헤이즈, 선우정아, So!YoON!, 쎄이의 공연이 이어진다.

둘째 날인 10문라이트 샤워에서는 스폐셜 스테이지로 레게 강 같은 평화(스컬&하하), 휘성, 죠지, 위아더나잇의 무대와 시네마 콘서트로 무성영화 <이기주의자>가 마르생 푸칼룩의 라이브 연주와 함께 상영된다.

마지막 날인 12동명로77무대(동명초등학교 옛터)’에서는 김창완밴드와 에일리가 무대에 오르고 한국영화 고전 <별들의 고향>이 상영된다.

한편, 7일 동명초 옛터에서는 노라조, 크라잉넛, 박현빈 등 인기가수들의 뜨거운 무대로 펼쳐질 전야콘서트를 시작으로 영화제는 지난해 보다 시민 속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갈 예정이다.

음악 토크 프로그램 ‘JIMFF 라이브 뮤직 토크810, 11일 양일간 제천시 문화회관에서 열린다. 10일에는 ‘‘시인과 배우영화와 시로 만나는 우리 시대의 사랑이라는 주제로 시인 박준, 배우 이윤지, 피아니스트 고희안이 참석하고, 11일에는 사람의 체온을 담은 필름() 류장하 감독 이야기로 영화감독이자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집행위원장 허진호 감독과 조성우 음악감독, 배우 최수영과 팝칼럼니스트 김태훈이 이야기를 나눈다.

심야 파티 프로그램 쿨나이트는 장소를 옮겨 청전동에 위치한 롤러몬 롤러장에서 89()~10() 양일간 진행된다.

이날 이상천 조직위원장은 15회를 맞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시민 속으로 들어가며 악수를 청하고 있다,

충청권 대표이벤트이자 국내 대표영화제로 우뚝 선 이번 영화제가 성공할 수 있도록 손을 꼭 잡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휴가기간 동안 제천으로 오셔서 음악영화제를 통해 제천의 진면목을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NH농협은행 태용문 충북영업본부장이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협찬금 13,000만원을 이상천 조직위원장에게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