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2019 케이팜 귀농귀촌박람회 참가
상태바
태안군, 2019 케이팜 귀농귀촌박람회 참가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7.22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상담 등을 통해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현실적인 정보제공-

 

태안군이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케이팜(K-FARM)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했다.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는 농민신문사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농촌진흥청· 한국농어촌공사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도시민들에게 귀농·귀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미래농업기술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됐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 2개의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태안의 귀농·귀촌 여건, 귀농정책, 귀농학교 등을 소개하며, 태안이 귀농·귀촌의 최적지임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대상별 맞춤형 상담을 통해 현실적인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군에 따르면 예비 귀농·귀촌인들은 귀농·귀촌 지원정책 및 기술교육 소득 작목 선정 전원마을 단지 조성사업 등에 관심이 많았으며, 사계절 휴양관광지로 자리매김한 태안의 특성을 반영한 소득자원 개발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도시민들이 태안을 찾아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앞으로 태안에 특화된 귀농·귀촌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다양한 시책을 펼치는 등 도시민 유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4‘2019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서 215명을 상담해 94명이 태안군 귀농학교를 신청하는 성과를 올린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