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가평잣고을시장 차세대주자 발굴
상태바
가평군, 가평잣고을시장 차세대주자 발굴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7.2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춘88열차 푸드박스몰’ 창업자 모집

 

가평잣고을시장이 지난 2017년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에 대한 성공적 완수에 힘입어 지난해 경기도 우수시장 육성사업에도 선정되면서 도를 대표하는 시장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24일 가평군과 잣고을시장에 따르면 현재 관광도시 가평에 어울리는 관광형 시장 이미지 구축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중인 가운데 잣고을 광장안에 청춘88열차라는 이름의 푸드박스몰을 조성하고 있다.

 

이곳은 가장 역점을 두는 사업중 한가지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열정의 청춘 창업자들을 위한 공간이다.

푸드박스(3m*2.4m)는 총 8동으로 조성중에 있으며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창업자에 대해서는 콘테이너 푸드박스 1동과 간판 및 기본 인테리어, 유니폼 및 기본 포장용기, 사업성공을 위한 마케팅 교육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기존상권과 겹치지 않는 잣고을시장만의 특색있는 먹거리를 발굴해 줄 감각있는 창업자로 군 거주자를 우대하며 나이제한은 없다.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가평잣고을시장사업단(031-582-8802)으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창업기업 입주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내에서는 처음으로 가평잣고을이 2015년 전통시장 등록 후, 상인대학 졸업(41, 졸업률 100%), 플리마켓을 비롯한 공동마케팅사업, 주말 야시장 운영 등을 통해 시장 활성화를 위한 시도와 준비를 해왔다.

장터 및 공연 광장을 조성하고 특화상품 개발안 마련, 1점포 1특성화 사업 기획, 상점 간 쿠폰 연계 추진 등 지역공동체 발전 등 골목형 특화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상인회가 구심점이 돼 다양한 의견을 취합하고 토론을 통해 세부적인 사업을 결정하는 등 지역 핵심상권에 상인들 스스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