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대규모 수질 오염 사고 대응 합동 방재훈련 실시
상태바
상주시, 대규모 수질 오염 사고 대응 합동 방재훈련 실시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10.2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시는 1029일 낙동면 낙단교 일원에서 대규모 수질 오염 사고 합동 방재훈련을 했다.

상주시와 환경부가 주관해 열린 훈련에는 경상북도, 경찰서, 소방서, 한국환경공단, 한국수자원공사 등의 전문 방재 인력 30여명이 참가했다. 또 오일펜스, 흡착붐, 선박 2, 고무보트, 유회수기 등 수질 오염 사고 방재 장비를 총 동원해 대규모로 진행했다.

이는 낙동강 본류에서 대규모 수질 오염 사고 상황을 가정한 훈련이다. 계 기관의 장비·인원 동원 능력 및 조치 사항 등을 확인 점검해 기관별 사고 대응 능력을 배양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훈련은 상황보고 및 전파 단계에서 사고 발생 직후 환경청 등 관계기관에 신속히 현장 상황 전파 초동방재 단계에서는 수계 유입 차단 및 유류 흡착 제거, 사고자의 응급 구조 및 화재 진압 현장출동 및 사고 대응 단계에서는 환경청 등 관계 기관이 현장에 도착해 오일펜스 설치 및 유류 흡착 제거 후속조치 단계에서는 오염 확산 여부 조사 및 시료 채취, 방재 완료 상황 보고를 끝으로 마무리되었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이번 훈련이 유류 유출 등 수질 오염 사고 때 유관 기관 간 협조체계 및 대응 능력을 강화해 환경 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상수원 확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