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만 예방, 함께라면 할 수 있습니다”
상태바
▣ “비만 예방, 함께라면 할 수 있습니다”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10.2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괴산군 보건소, 28일 괴산전통시장서 ‘비만 예방의 날’ 홍보 캠페인 전개

 

충북 괴산군 보건소(소장 김금희)‘2019 비만 예방의 날을 맞아 28일 괴산읍 소재 괴산전통시장에서 비만 예방, 함께라면 할 수 있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비만 예방의 날’(1011)은 비만 예방을 위한 인식제고 및 교육·홍보를 위해 보건복지부와 대한비만학회가 제정한 날로, 10월 한 달간을 홍보 캠페인 기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군 보건소는 이날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복부둘레 측정, 영양상담, 비만조끼 체험 등 비만 예방 관련 홍보와 함께 혈압·혈당 측정, 음주고글을 이용한 가상음주 체험, 이동 금연클리닉 등과 연계한 건강홍보관을 운영했다.

 

지난해 지역사회통계 결과에 따르면 괴산군의 비만율은 33.5%, 충북도(32.1%) 및 전국 중앙값(31.8%)에 비해 다소 높게 나타나고 있다.

 

비만은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뇌졸중 등의 주요 발병 위험요인인 만큼 비만 예방을 위해서는 심·뇌혈관질환으로 이환되지 않도록 체중조절, 식이·운동요법을 통해 꾸준히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홍보 캠페인이 지역사회에 비만 예방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게 하고, 생활 속 건강습관이 모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