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스마트시티 국제인증(ISO37106) 획득
상태바
고양시, 스마트시티 국제인증(ISO37106) 획득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12.1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시티 국제인증 획득으로 고양형 스마트시티의 질적 우수성 입증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영국표준협회(BSI)가 실시한 스마트시티 국제인증(ISO37106)’심사를 최종 통과했다.

스마트시티 국제인증(ISO37106)’은 전 세계의 스마트시티 표준화 및 지속가능한 도시 건설을 위해 세계표준화기구(ISO)20187월에 제정한 스마트시티 국제표준이다. 평가지표는 디지털 및 도시정보의 활용노력, 시민의 참여도, 도시운영관리 및 대시민 서비스 수준 등으로 구성되는데, 고양시는 지난 10여 년간 추진해왔던 스마트시티 운영경험을 토대로 스마트시티 국제인증 심사를 높은 점수로 통과했다.

스마트시티 국제인증 심사는 총 2단계로 구분되는데, 1차 심사는 실무담당자 질의응답, 평가지표 충족여부, 제출서류 검토 등을 실시했으며, 2차 심사에서는 3일에 걸쳐 실무담당자 심층인터뷰, 현장실사, 스마트시티 책임자 면담, 제출서류 및 증빙자료 상세검토 등을 실시했다.

고양시는 스마트시티 서비스의 주인은 바로 시민이라는 기본전제 하에 스마트시티 전담팀 운영 IoT 개방형 스마트시티 플랫폼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고양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고양 스마트도시 표준가이드라인 수립 고양시 스마트도시 조성 및 산업진흥 등에 관한 조례 제정 시민주도의 스마트시티 리빙랩 프로젝트 수행경험 고양 스마트시티 지원센터 운영 스마트시티 관련 부서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 스마트시티 추진을 위한 노하우를 충분히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양시의 이번 스마트시티 국제인증은 그동안 추진해온 고양형 스마트시티의 질적양적 우수성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시는 이번 스마트시티 국제인증 획득으로, 고양형 스마트시티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데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가 올해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스마트시티 시범인증 획득에 이어, 스마트시티 국제인증까지 획득한 것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고양형 스마트시티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고양시가 스마트시티의 선도주자로서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