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0.01.0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214일까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겨울방학 탐구생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학생과 가족이 함께 참여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역사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4개의 프로그램이 요일별로 진행되는데 화요일은 조물조물 회암사지 잡상 이야기를 통해 회암사지 출토유물 잡상과 수막새, 도자기 등 다양한 유물의 모양과 의미를 알아보고 흙으로 나만의 잡상 만들기 체험을 해보며, 수요일은 쓱쓱싹싹 새해 복() 그리기(세화그리기)’로 유물에 새겨진 동물의 숨은 의미를 찾고 세화그리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어서 목요일은 따뜻따뜻 회암사지의 겨울나기에서는 과거 회암사에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한 온돌을 주제로 전시투어와 역사 체험을 경험할 수 있으며, 금요일은 반짝반짝 거울 속 회암사지의 겨울을 통해 나전칠기에 대해 알아보고 손거울 만들기 체험으로 선조들의 높은 공예 기술을 느껴볼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뿐 아니라 온돌:회암사지의 겨울나기등 특별전시도 준비되어 있어서 올겨울 회암사지박물관을 방문한 가족들이 다채로운 볼거리로 따뜻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각 프로그램별 2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접수는 전화(031-8082-4189, 4173)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