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문화예술체험촌 운영 시작, 입주 작가 모집
상태바
음성군 문화예술체험촌 운영 시작, 입주 작가 모집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0.01.14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교된 오생초등학교 문화예술체험촌으로 탈바꿈

음성군 생극면 생리에 위치하는 오생 폐교가 올해 1월부터 문화예술체험촌으로 탈바꿈하여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지난해 11월 음성군에서 문화예술체험촌 위탁기관을 모집, 최종 심사를 거쳐 협동조합 잉홀(대표 안명수)을 수탁 기관으로 선정하였다.

음성군 문화예술체험촌은 지역 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반영하여 문화예술 사업을 구성하고, 지역 예술인들이 작품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창작공간을 제공하는 등 문화예술 관련 특화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할 계획 중이다.

문화예술체험촌의 예술인 지원과 관련해 115일부터 29일까지 체험촌 입주 작가를 모집하고 있으며, 제출서류는 음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음성군 문화예술체험촌 인터넷 사이트(http://cafe.daum.net/esartstudio)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접수는 이메일로(adcoop5556@daum.net)로 받는다.

모집분야는 미술, 공예, 영상, 평론 등으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2월에 최종 입주자를 선발하며 심사에 앞서 사전설명회(1.17.15)를 개최해 시설 안내 및 운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창작활동에 관심 있는 많은 예술가가 참여하기를 바라며, 아울러 문화예술체험촌이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만큼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간이자, 창작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