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마스크 착용 … 코와 입을 완전히 가려주세요
상태바
양주시, 마스크 착용 … 코와 입을 완전히 가려주세요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0.02.09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 예방을 위해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을 안내한다.

비말로 전파되는 바이러스 차단을 위해서는 마스크로 코와 입을 완전히 감싸고 콧대가 닿는 와이어를 조정해 틈을 최소화해야한다.

, 한번 썼던 일회용 보건용 마스크는 공기 중에 노출 시, 안쪽을 손으로 만질 경우 오염될 수 있어 재사용하지 않는 게 원칙이다.

보건용 마스크는 KF80, KF94, KF99 등으로 분류되며 KF(Korea Filter) 뒤에 숫자는 입자차단 성능을 뜻한다.

KF80 이상의 보건용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으며 KF94, KF99 등 마스크는 입자 차단율이 높지만 호흡이 불편할 수 있어 노약자 등이 착용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이나 대중교통 이용 시에는 KF80 이상 마스크 사용을 권장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방한용 마스크를 사용해도 감염 예방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사람이 많은 장소에 가야할 때 수중에 면 마스크 밖에 없다면 두 개를 겹쳐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알려져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은 감염병을 예방하는 차원도 있지만 자신의 보균 병원체를 타인에게 전파하지 않기 위함도 있다가장 중요한 예방수칙은 손씻기로 올바른 마스크 착용과 함께 손씻기 등 예방행동수칙을 꼭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