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노근리사건 70주년 UCC&추모시 공모
상태바
영동군 노근리사건 70주년 UCC&추모시 공모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0.03.1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근리사건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이해를 고취하는 기회로
영동군 노근리 평화공원
영동군 노근리 평화공원

영동군 노근리사건70주년 기념사업 추진단은 오는 16일부터 22일간 노근리사건 70주년 UCC와 추모시 공모전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노근리사건 70주년을 맞이하여 평화·인권과 관련된 창의적이고 전달력있는 내용의 UCC와 추모시를 공모하여 사건 유가족을 위로하고 나아가 노근리사건을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전은 UCC와 추모시 2분야로 진행되며 공모내용은 노근리사건을 주제로 평화와 인권에 관련된 창의적으로 전달력 있는 내용으로 UCC의 경우는 애니메이션, 플래쉬, 패러디,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등의 자유로운 형식으로 가능하며, 추모시의 경우도 서정시, 자유시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진행하여 국민들의 창작본능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추진단은 코로나19로 인한 유치원····대학교의 입학연기로 인해 당초 323일까지였던 접수마감일을 46일로 연기하면서 학생들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관내 버스정류장, 은행 등에 포스터부착 등을 통하여 공모전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결과는 416일에 발표 예정이며 UCC의 경우 대상 250만원을 포함해 31명에 대해 총 119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며 추모시의 경우 최우수상 250만원을 포함해 3명에 대해 4백만원이 시상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공모전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 각 1부 등을 작성해 이메일(nogunri70@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노근리70주년 기념사업 추진단 홈페이지

(www.globalpeaceforum.kr)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영동군은 노근리사건 7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노근리사건 70주년 기념사업 준비에 박차를 기하고 있으며 노근리사건 70주년 기념식 글로벌 평화포럼 세계대학생 평화아카데미 명사초청 토그 콘서트 노근리사건 추모음악회 한미평화국제교류행사 노근리 평화 설치미술전 외 5개 사업 총 12개 사업을 금년도에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