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 ㈜세포바이오 ‘의약품 냉장고’ 기증에 감사장 전달
상태바
이대목동병원, ㈜세포바이오 ‘의약품 냉장고’ 기증에 감사장 전달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0.04.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약품 안정적 보관 가능한 전용 냉장고 'IBK-700TR' 기증 받아

 

이대목동병원(병원장: 유재두)은 지난 2()세포바이오(대표: 박현숙)에 의약품 냉장고 기증에 따른 감사장을 전달했다.

()세포바이오는 초대배양세포와 줄기세포를 전문적으로 연구·개발하는 업체로 각 세포에 최적화된 배양액 및 배양요소를 개발, 상용화하고 있으며, 최근 이대목동병원 약제팀에 의약품과 시약, 백신 등을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의약품 전용 냉장고인 'IBK-700TR'를 기증한 바 있다.

이대목동병원 부속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전달식에는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 이선영 전략기획본부장, 김영주 사회공헌부장 등 병원 경영진과 함께 ()세포바이오 박현숙 대표와 홍종팔 부사장이 참석했다.

이날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은 "최첨단 의약품 냉장고를 기증해 준 ()세포바이오에 감사를 전한다""환자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품격있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포바이오는 현재 김영주 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 교수 연구팀과 탯줄 유래 줄기세포의 분리배양과 특성 분석을 통한 탯줄 줄기세포 자원 확보와 함께 탯줄 유래 줄기세포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알아보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중이다.

이번 연구에서는 탯줄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의 수집 상태에 따른 세포 추출 배양 조건을 최적화해 얻어진 세포 특성을 분석해 목적에 적합한 세포를 선별함으로써 세포자원으로 활용 가능한 조건을 확립하고 임상등급의 세포를 이용 세포치료제 적용에 적합한 분화 방법을 최적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