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문화예술플랫폼 ‘Station-A’ 공방 입주 작가 모집
상태바
안산시, 문화예술플랫폼 ‘Station-A’ 공방 입주 작가 모집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0.05.2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5일, 커피·문화공방 4개소 대상 신청 접수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창업 역량을 키워주고 시민들에게 생활 속 문화예술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문화예술플랫폼 ‘Station-A’의 공방 운영 2기 입주 작가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Station-A는 지난해 지하철 4호선 고잔역 철도유휴부지에 디젤동차 무궁화호 2량을 개조해 꾸며진 철교 위 문화예술 공간으로, 커피공방, 캔들·석고방향제, 리본공예, 스테인드글라스(유리공예) 4개 창업 공방이 입주해 운영 중이다.

모집대상은 커피공방 1개소, 문화공방 3개소이며, 안산시민 중 개인 또는 2~5인 이내로 구성된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 스타트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입주기간은 올해 71일부터 내년 630일까지 1년으로, 별도 입주비용 없이 커피공방 입주자에게는 커피장비와 카페 운영공간이, 문화공방에는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과 작업대가 지원된다.

개인 활동 및 창작품 판매로 발생한 수익은 100% 작가의 몫이 되며, 입주자는 매월 전기비 등 관리비로 커피공방은 3만원, 문화공방은 1만원만 납부하면 된다.

신청 접수는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입주신청서, 자기소개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croco9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입주자 선정은 1차 서류심사를 진행, 합격자에 한해 면접심사를 거쳐 다음달 23일 최종합격자를 안산시 홈페이지와 개별통보 등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자리가 점점 줄어드는 상황에 이번 입주 작가 모집으로 시민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역량 있는 작가들의 많은 도전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 홈페이지(www.ansan.go.kr)를 참조하거나 안산시 문화예술과(031-481-279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안산시는 기존 ‘Station-A’에 기차 1량을 추가로 조성해 창업공간을 확대하고 볼거리·먹거리·즐길 거리 풍성한 기차를 활용한 마을공방이라는 독특한 콘셉트의 철길 명품 복합 문화예술 공간으로써 시민들의 문화향유 및 휴식공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