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약돌축산물사업단, 킨텍스 2020 메가쇼 시즌 1 참가
상태바
문경약돌축산물사업단, 킨텍스 2020 메가쇼 시즌 1 참가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0.06.1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 18일부터 21일까지 킨텍스서 문경약돌 한우·돼지 육포 시식·할인행사
- 수제맥주 가나다라 브루어리와 코마케팅, 비즈니스밴드 가입 고객 대상 ‘홈술세트’ 파격 할인

문경시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이 618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2020 메가쇼 시즌1’에 참가한다.

 

메가쇼는 리빙&키친, 푸드, 뷰티&헬스, 패션,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소비재 전시회다. 사업단은 지난해부터 메가쇼에 참가해 완판을 기록하는 등 관람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왔다.

 

이번 박람회에서 사업단은 문경약돌 한우·돼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문경약돌 한우·돼지 육포 시식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수제맥주 브랜드 가나다라 브루어리와의 코마케팅을 통해 문경약돌축산물 비즈니스밴드가입신청서를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수제맥주와 육포로 구성된 홈술세트육포세트를 파격적 가격에 판매한다. 그 외에도 오미자청 등 다양한 문경지역 농특산물도 선보인다.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의 권용문 단장은 메가쇼 참가 때마다 문경약돌축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와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것을 체감한다문경약돌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의 니즈를 면밀히 파악해 판로개척과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가공제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문경시에서 개발한 특산물인 문경약돌한우, 문경약돌돼지는 지역에서 유일하게 생산되는 거정석(일명 약돌)을 먹여 불포화지방산과 필수아미노산 함유가 높아 육질이 탱탱하고 쫄깃하면서도 부드럽다. 특히 거정석은 홀뮴(Ho), 게르마늄(Ge), 셀레늄(Se) 등 인체에 유익한 생리필수 미네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문경시는 2018년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 사업이 향토산업육성사업으로 선정되어, 2021년까지 4년간 총 3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종합유통센터 건립과 문경약돌한우돼지 브랜드 홍보 및 마케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