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강서구 2020지역사회 건강조사
상태바
질병관리본부,강서구 2020지역사회 건강조사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0.08.14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파악 위해 주민건강조사 나서
성인 916명 대상 만성질환, 비만, 음주‧흡연 등 확인해 동별 건강지표 산출
지역사회 건강수준 높이는 보건정책 기초자료로 활용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지역주민의 건강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오는 816일부터 1031일까지 “2020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조사는 지역보건법에 따라, 전국 255개 보건소에서 동시에 실시하는 전국단위 조사로, 19세 이상 주민 916명을 선정하여 매년 실시된다.

보건소 소속 조사원이 표본추출로 선정된 조사가구를 방문하여 전자조사표(CAPI)에 따라 1:1 면접조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조사에 참여한 대상자에게는 소정의 답례품(상품권)도 지급된다.

특히, 조사대상 주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조사원에 대해서는 코로나19 선별검사를 실시하고, 감염병 예방수칙(마스크 착용, 손 소독, 체온측정 등)을 준수하면서 조사토록 주지하는 등 안전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조사는 총 142개 문항으로 음주, 흡연, 식생활 등의 건강행태와 고혈압·당뇨병 등의 만성질환, 구강상태, 정신건강 문제뿐만 아니라 코로나19관련 문항을 포함하는 등 다양한 건강관련 조사가 이루어진다.

이 조사결과는 지역사회 건강통계로 발간되어 지역별 건강수준을 확인하고, 개인의 건강관리 습관과 건강수준이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등을 파악하여 보건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구 관계자는 건강조사를 통해 주민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지역의 건강수준을 향상시키는 보건정책을 마련하는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조사원이 방문했을 때 주민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보건소 의약과(02-2600-5889)로 하면 된다.

 

#질병관리본부# #지역사회건강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