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김구 선생의 역사를 온라인게임으로 체험한다
상태바
인천시 김구 선생의 역사를 온라인게임으로 체험한다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0.08.2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기 유튜버(양띵), 시민들과 김구 선생 탈옥 재현
- 게임 속 인천 여행 지도‘인천크래프트’9월 26일 공개 예정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백범 김구선생 탄생 144주년*을 맞아 김구 선생의 인천에서의 행적을 온라인 게임인 마인크래프트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게임 속에 특별한 역사 공간을 재현한다.

* 1876829일 황해도 해주

 

시는 젊은 층이 선호하는 온라인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 게임 유저가 백범이 되어 인천감리서*를 탈출하는 가상체험을 할 수 있는 인천크래프트(게임 콘텐츠)를 제작 중이다.

* 인천감리서: 개항기 사법기관으로 다양한 기능과 역할을 수행한 공간

 

시는 백범 김구 탄신일을 맞아 인천과 인연이 깊은 백범의 인천 감리서 탈출 스토리를 활용한 마인크래프트 게임 영상콘텐츠를 인천시 유튜브채널과 인기 유투버 양띵 유튜브 채널을 통해 829일 공개한다.

 

영상은 인기 유튜버양띵이 백범이 되고양띵 크루와 일반 게임유저 10여명이 일본 헌병 역할이 되어, 숫자나 단어 등을 맞히는 여러 가지 미션을 통해 백범이 헌병들의 추적을 피해서 인천감리서~답동성당~해광사를 거쳐 나루터에서 배를 타고 탈출하는 가상의 시나리오로 구성 되어있다.

 

영상콘텐츠는 국내 최초 100만 유튜버이자 인기 크리에이터인 양띵과 양띵 크루가 참여, 역사적 사실과 재미를 반영한 콘텐츠로 제작돼 MZ세대*의 뜨거운 참여와 소통을 기대하고 있다.

* MZ세대: 1980년대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

 

미션을 수행하는 경로는 백범의 실제 탈출로였던 인천감리서 주변지역이며, 926일 공개되는 인천크래프트에서는 누구나 백범이 되어 역사적인 장소를 여행하고 체험할 수 있다.

 

인천은 백범 인생에서 대단히 중요한 공간이다. 백범은 1896인천감리서에 투옥됐으며, 그의 나이 스물셋이던 18983월 탈출했다. 또 신민회 사건으로 1914년 인천감리서에 다시 투옥돼 인천항 건설 노역에 동원되는 고초를 겪었다. 청년 김구가 옥살이와 강제 노역을 했던 중구에서는청년 김구 역사거리조성 사업이 진행 중이다.

백상현 시 소통기획담당관은이번 프로젝트는 인천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세대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한 새로운 시도로, 세계적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를 도시 마케팅에 활용한 최초 사례라며, “많은 게이머들이 김구 선생의 탈출 경로를 따라가며 역사를 체험하고 인천의 문화유산을 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