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안심식당 및 모범음식점 모집 공고
상태바
사천시, 안심식당 및 모범음식점 모집 공고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0.09.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심식당 52개소, 모범음식점 45개소 지정 운영 예정 -

사천시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식사문화 개선 및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안심식당을 지정 운영한다.

시는 올해 총 52개소를 지정하여 안심식당을 운영할 예정이며, 안심식당은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지정 필수사항 3가지를 준수해야 한다.

선정된 업소에는 안심식당 지정현판과 마스크, 마스케어를 제작·지원하며 안심식당 방역수칙 및 지정 필수사항 준수 여부를 수시로 점검할 예정이다. 안심식당 신청은 911일까지 모집하며, 접수처는 사천시보건소 보건위생과(831-3616)와 외식업중앙회 사천시지부(833-7301)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사천시는 음식점의 시설 개선 및 서비스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음식문화를 개선하는 모범음식점을 지정한다. 신청기간은 91일부터 29일까지이며 사천시보건소 보건위생과(831-3616)에서 접수한다.

대상 업종은 일반음식점과 집단급식소이며, 위생적이고 균형 잡힌 식단과 마스크 착용 등 음식문화개선에 적극 협조하는 업소를 모범음식점으로 지정해 운영한다.

선정기준은 주방 등 업소의 위생관리 상태, 종업원서비스, 좋은 식단 이행 등 이며, 밑반찬 선택제, 주문식단제, 남은 음식 재사용 안하기 선도업소 등에 가산점을 부여 할 예정이다.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되면 모범음식점 표지판과 홍보, 음식문화개선사업 추진 시 우선 지원 등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사천시 관계자는 올해 모범음식점 45개소를 지정할 예정이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외식업소 정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