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택 향기에 흠뻑 젖다
상태바
고택 향기에 흠뻑 젖다
  • 정호성 기자
  • 승인 2020.10.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문화원(원장 김흥식)은 지난 10()~11() 지곡 개평한옥마을에서 2020 고택종갓집 활용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한 고택의 향기에 젖다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미뤄졌던 행사가 생활 속 거리두기시행 실천으로 마스크착용, 체온, 손 소독 등 생활방역지침을 적용해 1회기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문화를 사랑하는 가족단위, 귀농, 귀촌, 자매들과 함께 함양군민 6가정이 참가해 12일 동안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10일 오전 1050분 지곡 일두홍보관에서 먼저 우리지역 전반적인 함양의 역사에 대해 문화해설을 시작으로, 일두선생 산책로, 해설이 있는 전통 공연 및 행사, 전통음식체험, 소원등 만들기, 인문학강의, 고택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참여자들은 개평한옥마을 일두고택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고즈넉한 분위기에 매료돼 코로나로 답답했던 가족 간의 사랑을 느끼고, 아름다운 추억을 담아 갈 수 있는 소통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위 프로그램은 지역민들과 함께 체험 중심으로 진행해 만족도조사에서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앞으로도 가족단위로 고택숙박체험을 예약, 접수 후 진행될 계획이다. 다음의 고택숙박체험 행사는 1024() ~25() 가족단위 6가족 이상(20)이면 지역민 누구나 접수순에 의하여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함양문화원(055-963-264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흥식 원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나라가 어려움을 겪는 만큼 거리두기와 방역지침에 철저히 협조해 주시기 바라며 안전에 각별히 신경써주시길 바란다, 또한 함양문화원은 군민들과 늘 함께 할 것이며 언제든지 편안하게 찾아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함양문화원은 고택종갓집 활용사업에 내년에도 선정되어 고택아 놀자 라는 사업명으로 문화재청과 함양군의 후원을 받아 진행 할 것이 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