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오는 11월 10일 오전 10시 민주시민교육 열어
상태바
강서구, 오는 11월 10일 오전 10시 민주시민교육 열어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0.11.0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시대, 전복된 세계관’을 주제로 김누리 교수 초청 강의
강서구청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어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코로나 시대에 일어난 사회적 변화를 이해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찾기 위해 코로나 시대, 전복된 세계관을 주제로 민주시민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2018년부터 세금, 다문화, 미디어 리터러시 등 실생활과 가까운 소재에 민주사회의 가치를 접목한 교육을 통해 시민의식을 기르고 민주적인 사회 기반을 조성하는 데 힘써왔다.

올해는 코로나 사피엔스의 공동 저자인 김누리 교수를 초청하여 코로나 시대에 변화된 세계관과 이에 따른 시민의식의 변화에 대해 살펴본다.

코로나19로 우리 삶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우리가 고쳐야 할 것은 무엇이고 성장시켜야 할 것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자 한다.

특강은 1110() 오전 10시부터 강서평생학습관에서 현장 강의로 진행하며 강서구청 유튜브 i강서TV(http://www.youtube.com/gangseotv)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도 송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9일 오전 11시까지 강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vita.gangseo.seoul.kr)에서 신청하면 신청자에게 접속 링크 문자를 발송해 준다.

또한 참여 신청 시 강의와 관련된 질문을 받아 수강생과 소통할 예정이며 가장 좋은 질문을 한 수강생과 교육 중 정답을 맞힌 수강생을 선정하여 강사의 자필 서명이 담긴 저서도 선물한다.

참여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에도 당일 유튜브 i강서TV에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강의는 올 한 해 우리 삶을 코로나가 관통한 만큼 코로나 이후 변화된 체제에서 살아야 할 우리들에게 필요한 이야기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예측해보고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교육청소년과(02-2600-698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