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보육정책, 보건복지부‘우수상’수상
상태바
의왕시 보육정책, 보건복지부‘우수상’수상
  • 양회성기자
  • 승인 2020.12.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코로나19 보육정책 빛났다!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전국 252개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보건복지부‘2020년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보육사업 추진실적을 살펴 우수 지자체를 포상하고, 우수 사례를 전파하며 보육정책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올해는 총 18개 지방자치단체가 수상기관으로 선정됐으며, 경기도에서는 유일하게 의왕시가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이와 같은 결과는 그간 의왕시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개편된 보육지원 체계의 안정적 정착뿐만 아니라, 예산집행관리, 안전관리, 공보육 확충 등 보육관련 분야 전반에 걸쳐 세밀한 보육정책을 추진해 온 결과이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관리 수시 모니터링 전체 어린이집 방역소독·방역물품 수시 지원 어린이집 휴원 장기화에 따른 정부미지원 어린이집 운영비 지원 등 의왕시 자체 특수시책을 꾸준히 이어 나가고 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코로나19라는 큰 어려움 속에서도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보육현장 교직원들과 관계 공무원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이라며,“앞으로도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