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가가호호 생일지원사업 진행
상태바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가가호호 생일지원사업 진행
  • 한규창
  • 승인 2022.08.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센터장 김나영)는 지난 811() 8월 생신을 맞이한 저소득위기가정 가구를 대상으로 가가호호 생일지원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생일지원 행사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홀로 외로이 생활하는 분들의 심리적 위축감 해소와 정저적인 지지를 위해 8월 생신을 맞이한 저소득·위기가구 4가구를 선정하여 가가호호 생일지원 사업을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대상자들의 안부확인과 말벗 서비스, 생일축하를 통한 정서적 지지가 이루어졌으며, 지역 내 케이크 전문점과 화원에서 각각 케이크, 화분을 지원하여 더욱 풍성한 생일축하 자리가 마련되었다.

생신을 맞으신 양주1동의 임OO(61/)이번 폭우피해로 주거 내부에 물이 들어와 가전이며 가구, 장판, 벽지 등 모두 못쓰게 되었다. 답답하고 속상한 마음이 크지만, 행복센터에서 방문하여 도움을 주고 힘내라며 생일축하를 해주니 웃게 된다라며 방문에 고마워하였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 센터장은 최근 물가상승 등 경제적인 어려움에 이어 연이은 폭우로 우리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다. 이번 생일지원 대상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031-844-1129)는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월1회 생일잔치를 실시함으로써 저소득 취약계층 사례관리 대상 가구의 외로움과 소외감을 감소시키고,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