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제28회 경기국악제" 축하공연 개최
상태바
"양주시 제28회 경기국악제" 축하공연 개최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2.11.0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제28회 경기국악제 축하공연
28회 경기국악제 축하공연 포스터
28회 경기국악제 축하공연 포스터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13일과 14일 이틀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 대강당에서 제28회 경기국악제 축하공연이 열린다고 밝혔다.

​경기국악제는 지난 1994년 ‘국악의 해’를 맞아 전통예술의 계승발전과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한국국악협회 경기도 지회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의 후원을 받아 시작됐다.

​국악인재의 발굴과 신예국악인의 등용문으로 자리 잡은 경기국악제는 초장기 단일부문의 경·서도민요경창대회로 시작한 이래,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인원과 규모, 참가자의 수준과 역량, 대회 조직력 등에서 전국 최고의 국악축제로 성장했다.

​이번 경기국악제는 13일 민요, 기악, 전통무용 등 3개 부문에 대한 학생부 경연을 시작으로 14일 본선대회를 거쳐 오후 5시부터 국회의장상을 비롯한 시상식과 함께 화려한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축하공연에 재치있는 입담으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소리꾼 남상일이 출연해 그날 분위기에 맞는 곡들로 우리소리 한마당을 펼쳐 보일 예정이다.

​또한 방송인 조영구씨가 진행을 맡았으며 국악인이자 트로트가수인 신승태와 경기민요 명창들이 출연해 경기민요의 우수성을 알리고 웅장하고도 장엄한 우리음악의 진수를 엿볼 수 있고 이미희 필 무용단의 화려한 공연 한국전통춤이 펼쳐진다.

​공연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초대권을 선착순으로 배부하며 전화(☎031-236-1070, 031-548-1046)로 예약가능하다.

​공연 관계자는 “풍부한 유·무형문화재를 보유한 멋과 흥의 문화도시 양주시에서 펼쳐지는 신명나는 국악 Festival, 경기국악제 축하공연은 도민을 위한 국악한마당으로 남녀노소, 모든 세대가 국악의 색다른 매력에 동감 할 수 있는 흥겨운 한마당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양주시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