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돌봄 인프라 확충 ‘생활SOC복합화 서산시 가족센터’ 개소
상태바
서산시, 돌봄 인프라 확충 ‘생활SOC복합화 서산시 가족센터’ 개소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2.11.2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사업비 69억 6백만 원 투입, 북카페, 공동육아나눔터, 장난감도서관 등 공간 조성
28일 서산시 석림1로 85번지 일원에서 열린 생활SOC복합화 서산시 가족센터 개소식 모습
28일 서산시 석림1로 85번지 일원에서 열린 생활SOC복합화 서산시 가족센터 개소식 모습

충남 서산시가 28일 석림1로 85번지 일원에서 ‘생활SOC복합화 서산시 가족센터’(이하 ‘가족센터’) 개소식을 하고 본격적으로 운영에 나선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완섭 서산시장, 김맹호 서산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 및 지역 주민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건강한 가정 육성 및 다문화가족 지원과 돌봄 인프라 확충을 통한 지역 중심 종합 가족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시는 지난 2019년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69억6백만 원(국비 15억5천만 원, 도비 4억5천6백만 원, 시비 49억 원)을 투자해 지하 1층 ~ 지상 3층, 연면적 2,247㎡의 가족센터를 건설했다. 

북카페, 공동육아나눔터, 장난감도서관, 동아리실, 언어교실, 다함께돌봄센터, 요리실 등 남녀노소 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시는 가족센터를 통해 맞벌이ㆍ한부모ㆍ1인가구ㆍ다문화 등 날로 다양해지는 가족형태에 맞춘 상담ㆍ교육ㆍ돌봄ㆍ문화프로그램 등 종합 가족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동일 부지 내 석림근린공원, 서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함께 위치하고 있어 육아․돌봄․가족․휴식을 아우르는 서산형 복지메카가 될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시민의 삶의 근간인 가족관계를 증진하고 가족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해 살기좋은 서산, 살맛나는 서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조속한 사업추진으로 생활SOC 가족센터를 추진 중인 전국 104개 지자체 중 전국에서 9번째, 충남도에서는 두 번째로 개소했다.

 【자료제공: 서산시 여성가족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