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현대백화점과 함께 홍!홍!홍! 농산물 유통을 위해 손잡다
상태바
홍성군, 현대백화점과 함께 홍!홍!홍! 농산물 유통을 위해 손잡다
  • 권태순기자
  • 승인 2022.12.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이 지난 23일 현대백화점과 홍성군은 지자체 특화 농산물!!!(홍희 딸기, 홍성마늘, 홍주씨들리스-포도) 유통 관련 업무 협의회를 추진했다.

강남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추진된 이번 협의회는 현대백화점이 고객들에게 우수하고 특색있는 농산물을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과 홍성군의 3홍 농산물 유통 안정을 위해 노력하는 중 상호 간 의견일치로 추진됐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양측이 3홍 농산물 중 가장 비중 있게 다룬 주제는 올해 처음 현대백화점을 통해 출시된 신품종홍희딸기로, 소비 현장의 반응과 마케팅 방향 등에 대해 논의됐다.

홍희딸기는 홍성군과 농업회사법인 헤테로가 공동 육종한 신품종으로 기존 딸기와 달리 청포도 같은 독특한 풍미와 찰진 식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소비 현장 반응에서홍희딸기는 장기간 폭설이 내린 불량한 환경의 영향으로 단맛을 약해지는 기존 딸기와 달리 꾸준히 풍미를 유지하여 소비자를 대상으로 호평을 얻었다.

세계 최초로 소비자에게 홍희 딸기를 선보인 현대 백화점은 이번 논의에서 홍성군과 헤테로 측에 더 많은 홍희 딸기 생산과 납품을 요청했고, 이에 홍성군은 3(딸기, 마늘, 포도) 농산물 생산 확대를 위해, 202310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것을 약속했다.

유통 협의회를 주도한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이승복 소장은 홍성군과 현대백화점은 고객(농산물 소비자)을 위해 좋은 농산물을 유통(생산)하는 공통점이 있어 이전부터 농산물 유통 관련해서 많은 인연이 있었다. 올해 겨울 홍희딸기를 시작으로 소비자(고객)에게 홍성군 3홍 농산물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