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오징어축제 및 울릉도 눈축제 도지정 축제 선정
상태바
울릉군 오징어축제 및 울릉도 눈축제 도지정 축제 선정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3.02.0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3일부터 2월5일까지 나리분지 일대에서 14년 만의 울릉도 눈축제 개최
2022년 20회 오징어축제 개막식

울릉군의 대표 여름 축제인 오징어 축제와 올해 14년 만에 열리는 눈 축제가 2023년 1월 30일과 31일 2일간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지정축제 및 미색(微色)축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도 지정축제 및 미색축제 공모사업은 경북에서 개최되는 85개 축제 중 내실 있고 완성도가 높은 시·군의 축제를 우수축제로 지정하여 문화관광자원으로 육성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자체별로 축제 개최 계획서를 제출하고 PPT 발표 후 경상북도 지역축제심의위원회에서 축제 콘텐츠와 조직역량 및 안전관리체계 등 13개 항목에 대해 평가 후 선정됐다.

평가 결과 경주의 벚꽃축제와 영양의 산나물축제 등 경상북도의 각 시군의 대규모 투자 대표 축제들 사이에서 울릉군이 공모 신청한 오징어축제와 눈축제 축제 모두 각각의 공모분야에서 선정됐다.

2023눈축제 개막식

심의위원들은 울릉도 눈축제는 인공눈이 아닌 자연눈으로 진행되는 눈축제로 상당히 매력적이며 삿포르 눈축제처럼 다양한 아이템들을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한다면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은 축제라고 심사평을 전했다. 

크루즈 취항으로 겨울 관광객들이 증가하며 안정적인 겨울 관광이 가능해지자 겨울 상품의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이에 발맞춰 2023년 2월3일부터 2월5일까지 나리분지 일대에서 14년 만의 울릉도 눈축제가 개최됐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울릉도가 4계절 관광이 가능해짐으로써 비수기로 여겨지던 겨울에도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광상품들을 늘려나가고 빠르게 변화되어가는 울릉도 여행패턴을 반영하여 관광객들의 니즈를 만족 시킬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울릉군 관광문화체육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