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여행은 시티투어버스 타고 편안하게...
상태바
군산 여행은 시티투어버스 타고 편안하게...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3.02.1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2월부터 2023년도 군산 시티투어버스 운영 시작
군산 시티투어버스

군산시는 10일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군산을 즐길 수 있도록 시티투어버스 운영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1월 공개입찰을 통해 업체를 선정했으며 버스 외관디자인을 새롭게 하는 등 준비를 마치고 2월 초부터 시티투어버스 운영을 시작하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 감염병 유행 여파로 관광업계가 다소 위축된 상황에서도 시티투어버스는 97회 운영 1,248명이 이용했다.

군산시티투어버스는 매주 토·일 코스별로 1일 1회 운영하고 있으며 탑승 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군산의 대표관광지를 풍부한 해설과 함께 생생하게 전달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1일 관광을 계획하고 있다면 고군산군도와 월명동 일대의 근대문화유산을 탐방할 수 있는 ‘고군산-시간여행코스(당일코스)’와 군산의 근대문화유산과 서천의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생태원, 한산모시관 등을 볼 수 있는 ‘군산-서천 광역코스(당일코스)’를 추천한다.

또 2일이상 체류할 계획이 있다면 군산의 주요관광지인 고군산군도, 근대문화유산 거리(시간여행마을), 금강미래체험관, 철길마을, 은파호수공원 등 많은 관광지를 짜임새 있게 한 번에 돌아볼 수 있는 ‘1박 2일 코스’를 경험할 수 있다.

시티투어버스의 1인당 요금은 지난 2014년부터 올해까지 10년간 동결된 가격인 5,000원이며 부담 없이 많은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20명 이상 단체·초중고 학생·경로 탑승객들은 추가 500~1,000원 할인된다.

‘고군산-시간여행코스’는 1명 이상, ‘군산-서천코스’, ‘1박2일 코스’는 5명 이상 예약 시 주말 운행하며 군산시외버스터미널(9:30)과 군산역(10:00)에서 출발한다.

예약신청은 인터넷과 전화(☎063-463-7112)로 이뤄지며 자세한 사항은 시 문화관광 홈페이지(www.gunsan.go.kr/tour)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군산시티투어가 운영되면서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군산을 여행하며, 일상의 활력을 얻어 가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군산시 관광진흥과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