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한산대첩축제,‘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
상태바
통영한산대첩축제,‘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3.02.1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32개 해외 지사와 글로벌 홍보마케팅 기회 마련
61회 통영한산대첩축제 포스터

통영한산대첩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외국인 관광객이 예술·체육·음식·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홍보를 위한 이벤트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되었다.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되면 한국관광공사는 32개 해외 지사와 해외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국제관광박람회를 통한 글로벌 홍보마케팅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1592년 임진왜란 한산대첩의 승전을 기념하고,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호국 정신을 계승·선양하기 위해 1962년 처음 개최하여, 올해 62회째를 맞는 ‘통영한산대첩축제’는 정부 지정 문화관광축제로 오는 8월 4일(금)부터 8월 13일(일)까지 10일간 통영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으로 해상에서 선박 100여 척이 참여하는‘한산대첩재현’등 대표 프로그램과 외국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통영 거북선 노젓기대회’,‘버블 코스프레 거리퍼레이드’등 글로벌 축제프로그램으로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뿐만아니라 지난해‘제61회 통영한산대첩축제’가 기존 축제의 형식에서 과감하게 탈피하여 축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 5일에서 9일로 축제 기간의 확대, 야간경제관광 활성화를 위한 야간시간대 운영, 도서 지역을 포함한 지역의 다양한 장소에서의 축제 개최 등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축제 취소의 안타까움을 이겨내고, 새로운 변화와 도전의 기회로 만들어 냈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였다.

이에 (재)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류태수 대표이사는 “통영한산대첩축제가 이번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지난 2년간의 공백을 이겨내고, 지역주민과 관광객은 물론, 외국인에게도 사랑받는 글로벌 축제가 되길 기원하며, 향후 우리 통영한산대첩축제가 글로벌 축제로 성장하는 안전하고, 성공적인 축제로 만들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통영시 문화사업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