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 충북 괴산, 경북 상주 등 자매도시 잇따라 방문
상태바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 충북 괴산, 경북 상주 등 자매도시 잇따라 방문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3.04.0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구청장, 농특산물 판로 지원 등 상호 교류 활성화 논의
괴산군 찾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해 상호 기부 동참
‘상주 농업기계박람회’ 찾아 ICT 접목한 각종 농기계 등 관람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왼쪽)이 6일(목) 오전 자매도시인 괴산군청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고 송인헌 괴산군수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은 6일(목) 자매도시 간 교류 활성화와 각 도시의 문화관광 자원과 참신한 정책 등을 벤치마킹하기 위한 자매도시 방문길에 올랐다.

김 구청장은 이날 오전 괴산군청을 찾아 농특산물 판로 지원 등 상호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기부를 진행해 그 의미를 더했다. 

김 구청장은 “괴산군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제’에 기쁜 마음으로 동참하게 됐다”며 “고향도 살리고 지역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는데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왼쪽)이 6일(목) 오후 자매도시인 상주시청을 찾아 강영석 상주시장과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왼쪽 세 번째 붉은 넥타이)이 6일(목) 오후 ‘상주 농업기계박람회’를 찾아 농업용 드론을 살펴보고 있다.

이날 오후에는 경상북도 상주로 향했다.

김 구청장은 양 도시 간 우애를 다지고 오는 7일까지 열리는 ‘상주 농업기계박람회’에 참석해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각종 농기계 등을 관람하고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을 찾아 주요 문화관광지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태우 구청장은 “자매도시 교류를 통해 상호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구정에 접목할 수 있는 정책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소통을 통해 각 도시가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구청장의 자매도시 벤치마킹을 위한 방문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 2월에는 전북 완주, 임실, 정읍, 전남 여수, 순천 등 전라도 지역 자매도시를 방문해 각 도시 간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자료제공: 강서구 기획재정국 홍보정책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