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평생학습축제, 4월 8~9일 개최‘체험거리 풍성’
상태바
안동평생학습축제, 4월 8~9일 개최‘체험거리 풍성’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3.04.0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가요제 초대가수 허각 공연, 가요제 경연 10개 우수팀 뽑아
AR·VR체험, 미니운동회 등 50여개 무료체험 프로그램 가득
4월 8~9일 개최 될 체험거리 풍성한 안동평생학습축제 안내 포스터

안동시(시장 권기창)가 오는 4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안동탈춤공원에서 2023 안동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평생학습축제 대면행사는 볼거리·즐길거리 가득한 각종 무료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4년 만에 재개된다.

이번 축제는‘안동에서 꿈꾸는 인생사계 - 변화하는 미래, 평생학습 ON’이라는 주제로, 평생학습의 다양한 정보와 역할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평생학습 기관 간의 효율적인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한다.

시립합창단과 마술 공연 등 화려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과 축사로 행사의 막을 연다.

개막식이 끝난 뒤에는 50여 개 단체가 참가하는 홍보체험관 프로그램이 본격 운영된다. 

디지털 분야의 VR체험과 디지털 배움터, △건강&환경 분야의 커피박(커피콩 부산물)을 활용한 업사이클링과 영·유아 뉴스포츠 프로그램, △네트워크 분야의 미니운동회 및 퍼포먼스 아트, △나눔을 주제로 시니어 디지털 리터러시, 봄꽃 화분 나누기 등 모든 세대가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학습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4개 분야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청소년가요제 포스터

특히, 올해는 청소년가요제도 함께 열려 행사 중 끼와 열정이 넘치는  청소년들의 공연을 즐길 수도 있다.

4월 8일(토) 열리는 청소년 가요제는 예선에 참가한 50팀 중 △가요·댄스분야 11팀, △밴드분야 10팀이 본선 무대에 진출해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청소년가요제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전문심사위원을 위촉, 엄격한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팀 중 총 10개의   우수팀을 선발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가요제 본 경연 외에도 초대  가수 허각, 상번밴드, 성수&LAD가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증강현실AR 보물찾기, 리듬펌프잇업 등 체험부스를 운영해 주말 나들이를 나선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시민 모두가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고 소통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라며 “이번 평생학습축제가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대면행사로 개최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자료제공: 안동시 평생교육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