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군산새만금마라톤 대회 미디어데이
상태바
2023 군산새만금마라톤 대회 미디어데이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3.04.0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석한 주요선수: 김호연(23, 군산시청), 도현국(26, 충남도청), 김미정(24, 전북체육회), 이혜윤(30, 강릉시청)
기자회견장에 참석한 주요 선수들의 힘찬 각오를 들을 수 있었다.

오는 7일, 2023 군산새만금마라톤대회 ‘미디어데이’에서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3년 동안 열리지 못했던 『2023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가 4년 만에 다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대회에는 국내 엘리트 선수와 국내·외 마라톤동호인 등 총 6,000여명 이상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1년 연기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국가대표선발전을 겸해 치러질 예정이어서 아시안게임을 준비하는 마라톤 건각들의 열띤 각축전이 될 전망이다.

2023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 포스터

지난 2012년 세계육상연맹(WA)으로부터 ‘국제공인대회’로 인증 받은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는 그동안 대한민국 대표 마라톤대회로 거듭 성장해 왔으며, 대회를 거듭할수록 명품대회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잖은 기여를 해왔다.

군산의 90년 마라톤 역사이야기와 군산 근대역사박물관과 은파관광지 등 군산의 역사문화관광 콘텐츠 등과 결합한 스포츠 관광 상품 등을 적극 홍보해 스포츠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홍보를 추진하는 대회라는 점도 주목받는 점이다. 

뿐만아니라 국내 최초 지속가능 친환경스포츠 인증 획득을 위한 ISO14001(국제표준화기구 환경경영시스템)을 취득하고 친환경 스포츠대회로서 추진된다는 점도 관심 사항이다. 

참가자들이 모든 단계부터 Yes ECO 캠페인활동을 통해 대회장을 비롯한 대회시설 내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한다. 또한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과 친환경 제품 사용 및 환경경영시스템이 있는 기업제품 사용 등을 적극 유도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군산시 체육진흥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