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3년 신활력플러스 지속사능한 농촌관광포럼 개최
상태바
통영시, 2023년 신활력플러스 지속사능한 농촌관광포럼 개최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3.04.1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찾고 싶은 통영 농촌관광 프로그램 개발 지원에 민관협업을 강화
통영시가, 2023년 신활력플러스 지속사능한 농촌관광포럼을 개최했다.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4월 6일 스탠포드 호텔앤리조트 세미나 룸에서 ‘2023년 신활력플러스 지속가능한 농촌관광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전국에서 초빙된 외부전문가(놀루와협동조합 조문환 대표 외 3명)으로부터 어린이 체험교육, 치유농업, 농촌체험을 주제로 다양한 정보와 의견을 들을 수 있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22년 농촌관광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했던 신활력플러스 액션그룹 대표들의 생생한 사례 발표 및 토론이 이어져 통영 농촌관광의 문제의식 도출 및 공감대 형성이 이뤄졌다.

새로운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로 지속가능한 농촌관광을 위해서는 지역사회에 특화된 콘텐츠 개발로 ‘통영다움’의 이미지 확립과 점·선·면으로 이어지는 네트워크 강화가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한목소리로 조언했다.

포럼을 주최한 최광수 통영시신활력추진단장은 “조직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선진사례를 공유하는 교육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할 것이다”며 “신활력인 조직 및 신활력 영업(Young Up) 5팀 양성 등의 사업 추진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실행력을 갖춘 청년들의 농촌 진입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남승현 미래농업과장은 “누구나 찾고 싶은 통영 농촌마을을 만들기 위해 농민들의 마인드 교육을 시작으로 농촌관광 프로그램 개발 지원에 힘 쓸 것이다”며 “농가와 관광객 모두가 만족하는 통영 농촌관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민관협업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통영시 미래농업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