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4대 축제[포도축제·난계국악축제·와인축제·곶감축제]개최일 확정
상태바
영동군 4대 축제[포도축제·난계국악축제·와인축제·곶감축제]개최일 확정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3.04.1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류형 축제로 획기적인 변화 시도,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재)영동축제관광재단은 최근 이사회를 열고 올해 영동군 4대 축제 일정을 확정하고 개최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영동군은 지역의 고유 문화와 명품 특산물들을 활용해 포도축제, 난계국악축제, 와인축제, 곶감축제의 4대 축제를 열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수한 지역 농·특산물을 알리는 동시에 농가소득 증대, 군민 화합의 계기를 만들고 있다.

2022 영동포도축제

2023 영동포도축제는 오는 8월 24일부터 8월 27일까지 4일간 레인보우힐링관광지 일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포도축제는 영동군에서 생산되는 포도를 비롯해 과일과 농·특산물의 소재로 다양한 체험, 판매를 진행하는 행사로 특히,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인기있는 축제로 전국에서도 손꼽히고 있다.

최근 K-컬쳐 100선 선정에 따라 한국관광 해외홍보 누리집 등을 통해 영동포도축제가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이벤트 중 하나로 다국어로 상세히 소개될 예정이다.

2022 영동난계국악축제

제54회 영동난계국악축제, 제12회 대한민국와인축제는 10월 12일부터 10월 15일까지 4일간 레인보우힐링관광지 일원에서 연계 개최된다.
영동난계국악축제는 난계 박연 선생의 음악적 업적을 기리고 우리 소리의 우수성과 국악의 고장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2022 대한민국와인축제

대한민국와인축제는 대한민국 최고의 와인 주산지 영동에서 만들어진 우수한 와인들을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행사로 영동와인의 진면목을 만날 수 있다. 

2022 영동곶감축제

2024 영동곶감축제는 2024년 1월 19일부터 1월 21일까지 3일간 영동체육관 일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달콤쫀득한 영동곶감을 주인공으로 해, 다양한 농·특산물을 전시·홍보·판매하는 대표 겨울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영동군에서 열리는 4대 축제는 문화가 깃든 축제, 관광의 도시, 지속가능한 생명력 있는 일류 축제로 성장하기 위해 산업형 축제로의 단계적 전환을 도모하며, 무엇보다 (재)영동축제관광재단은 ‘영동군 4대 축제’를 이름만 빼고 기본틀까지 모두 바꾸겠다는 구상이다.

​(재)영동축제관광재단 박순복 상임이사는 “영동포도축제의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 선정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영동군 축제의 즐거움과 감동이 넘치는 행사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영동군 영동축제관광재단 축제팀/ 국악문화체육과 관광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