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연구소‘기업 지원 사업’날개 달았다
상태바
마늘연구소‘기업 지원 사업’날개 달았다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3.05.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억 5800만원 규모‘지역특화산업육성’수주
자체 지원 사업도 내실화 통해 동반성장 도모

남해마늘연구소가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상남도에서 주관하는 2023년 지역특화산업육성 비R&D 주력산업육성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남해마늘연구소 전경
남해마늘연구소 전경

이 사업은 경남의 주력산업인 항노화메디컬 산업 육성을 위한 것으로 내년 3월까지 1년 간 진행되며 사업비는 45800만 원이다.

마늘연구소는 경남 지역 건강식품, 화장품 및 의료기기 등 바이오메디컬 분야 기업들을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 지식재산권 지원 및 분석지원 등을 지원한다.

마늘연구소는 여기에 더해 기존에 운영해 오던 자체 기업 지원 사업인 스타트업(food startup)지원사업 특허지원사업 기업애로기술 지원사업 역시 더욱 내실을 기해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마늘연구소는 지난 4월 기업간담회를 통해 지식재산센터나 테크노파크 등 타 기관에서 지원한 사업들을 안내하고, 신청방법 등을 설명한 바 있다.

5월에도 기업간담회를 열어 연구소의 지원사업과 계획서 작성 요령 등을 설명하고, 연구소뿐만 아니라 타 기관에서 지원하는 사업에 대한 정보도 공유할 예정이다.

박삼준 소장은 우리 관내 기업들의 역량이 아직 낮고, 우리 군 예산만으로 지원할 수 있는 범위도 적어, 국비를 수주하기 위해 노력했고 작직만 큰 성과를 얻었다. 우리 기업이나 예비 창업자들 모두 연구소로 부담 없이 찾아와 소통하면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마늘연구소의 지원사업들은 연구소 누리집(홈페이지)과 지역 주간지에 홍보될 예정이며, 5월 중순경 사업설명회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에 수주한 비R&D 주력산업육성 사업도 별도의 사업설명회와 더불어 지역산업종합정보시스템(www.rips.or.kr)을 통해 수혜기업을 공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