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폐역사 부지 자전거공원 조성 현장 점검
상태바
조규일 진주시장, 폐역사 부지 자전거공원 조성 현장 점검
  • 정호성기자
  • 승인 2023.06.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도로 내 시민들의 휴식공간 계속 만들어 갈 것”

 

조규일 진주시장은 16일 남문산 폐역사 부지를 비롯하여 갈촌역, 반성역, 평촌역 폐역사 부지 자전거공원 조성 현장을 꼼꼼히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진주시는 2020년 국가철도공단과 ‘철도 유휴부지 활용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 여 ‘참 이야기길 자전거도로 조성사업’을 추진해왔다.

폐역사 부지 자전거공원 조성사업은 ‘참 이야기길 자전거도로 조성사업’의 일 환으로 시행되는 것으로 2022년부터 총사업비 41억 원을 투입하여 작년에 내동역, 갈촌역, 반성역에 사업을 완료하였다.

올해 7월에는 남문산역과 평촌역의 공원 조 성사업에 착공해 오는 11월 준공할 계획이다.

이날 현장 점검에 참석한 주민들로부터 사업 관련 의견을 청취한 조규일 시장은 “경전선 폐선 폐역사 부지를 활용해 진주시민들과 우리 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편 하게 쉬어갈 수 있는 휴식공간을 계속 만들어 가겠다” “올해 남문산역, 평촌 역 폐역사 등을 정비해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함으로써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 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다음 달 함안 경계까지 자전거도로 공사가 완료되면 동서를 아우르는 약 37㎞의 자전거도로가 완성됨으로써 전국적인 자전거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것 으로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