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건강 축제 ‘제18회 함양산삼축제’ 개막
상태바
힐링 건강 축제 ‘제18회 함양산삼축제’ 개막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3.09.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까지 '함양에서 힐링을! 산삼으로 건강을!' 주제, 무료산삼 이벤트 등 풍성한 추억 선물

18회 함양산삼축제가 지난 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6일간의 막을 올렸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함양산삼축제는 함양에서 힐링을! 산삼으로 건강을!’를 주제로 6일간 공연·전시·체험·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힐링과 건강, 그리고 가을의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하게 된다.

축제 첫날인 7일 오전 천년의 숲 상림공원 사운정에서 축제기원 고유제를 시작으로 오후 7시부터 고운광장에서 진행된 개막식에는 진병영 함양군수를 비롯하여 이노태 축제위원장, 기관단체장, 군민, 관광객 등 1,000여명이 함께하며 함양산삼축제의 시작을 축하했다.

다볕오케스트라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개식선언, 기원문 릴레이 전달 퍼포먼스, 개회사 및 환영사, 축사, 개막 세러머니 등 공식 개막행사에 이어 식후 공연으로 명오페라단, 소찬휘, 최현상의 축하공연이 이어지며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특히 진병영 군수와 이노태 산삼축제위원장이 수험생들의 수능 대박을 기원하며 게 직접 산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지역과 함께하는 소통의 무대를 만들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이번 제18회 함양산삼축제는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잊지못할 축제가 될 것이라며 건강과 힐링의 기운을 듬뿍 받아 갈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와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노태 산삼축제위원장은 함양산삼축제를 잊지 않고 찾아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함양산삼축제에 오셔서 건강 힐링의 기운을 받으며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18회 함양산삼축제장은 함양산삼존, ·특산물존, 먹거리존, 산삼숲, 고운광장, 어린이놀이존, 체험판매존, 푸드트럭존 기관단체 홍보·체험존 등 힐링의 기운을 가득 담으며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킬러 콘텐츠로 축제 전 기간 산삼Day’를 운영해 가족단위 중 3, 4, 다자녀(18세 미만 3명 이상) 또는 10명 이상 대가족 방문객에게 5년근 산삼을 무료로 증정한다. 수능킬러 함양산양삼을 잡아라!’ 수험생을 위한 특별 할인 이벤트도 펼쳐진다.

특히 군내에서 사용한 5만원 이상 지출 영수증을 제출하면 산삼캐기를 무료로 즐길 수 있고, 10만원 이상 지출했을 경우 함양산삼을 무료로 받을 수도 있다.

축제장 인근 필봉산 산삼숲에서는 산삼축제의 핵심 이벤트인 황금 산삼을 찾아라와 산삼캐기 체험을 통해 직접 산삼을 캐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또 좋은 품질의 산삼을 직접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인 산삼 경매도 매일 오전·오후 2회에 걸쳐 펼쳐진다.

8일과 9일 양일간 열리는 축제 속의 또다른 축제 산막(산삼과 막걸리) 페스티벌에서는 산삼막걸리와 함양 흑돼지를 맛보며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마련되고 실버 트롯가요제, VIVA페스티벌, 열린무대 등 관람객들이 함께하는 무대들이 마련된다.

산삼주제관 인근에서는 함양산삼과 산삼을 이용한 다양한 가공품을 판매하고 함양에서 생산된 건강한 농·특산물도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