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메타버스 특화랩, 2024 메타버스 엑스포 참가
상태바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메타버스 특화랩, 2024 메타버스 엑스포 참가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4.07.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이사장 홍태용, 이하 진흥원)은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개 최된 2024 메타버스 엑스포에 참가하여 「메타버스 특화 메이커스페이스」를 전파 했을 뿐만 아니라 참가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판로개척의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금번 엑스포 참가는 고려대학교와 협업하여 메이커스페이스 공동관으로 운영했으 며, 경상남도 소재 메타버스·콘텐츠 기업 2개사의 개별 부스를 함께 지원했다. 3일 간 약 600여명의 참관객이 공동관을 방문했으며 참가기업은 10건 이상의 국내·외 바이어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추진하는 해외진출 비즈니스 상담까지 추가로 진행함에 따라 글로벌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보했다.

싸띠아트(SATI Art)라는 명상이론을 바탕으로 한 마음근육탄력성강화운동 모바일 앱 서비스를 개발한 와나컴퍼니 김남주 대표는“이번 박람회를 통해 영국 유튜버의 영 상인터뷰에 참여하는 등 유럽 시장에 제품을 홍보할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고, 유 럽을 시작으로 전세계에서 경험할 수 있는 앱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옐로우박스 장윤수 대표는“VR 기술 기반 산불진압 드론 조종 시물레이션을 특 허출원 한 후 판로개척을 위해 애쓰고 있는 와중에 금번 행사에 참가하게 되어 해 외바이어 및 국내 관련 기관들에 자사의 제품을 알리고, 상용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메타버스 특화랩 운영 3년차에 의미가 남다른 메타버 스 엑스포에 참가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면서, “올해를 기점으로 경남을 대표 하는 메타버스 특화 도시 김해에서 동남권을 대표하는 도시로 발돋움시키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진흥원은 향후 고려대학교와 협업하여 2025년 일본에서 개최하는 ‘ Metaverse Expo Tokyo’에 참가할 계획이다. 관내 기업의 글로벌화 및 스케일업을 목적으로 가상플랫폼, 디지털트윈, AI/자연 언어 처리 등의 아이템을 가진 기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