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드론산업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상태바
당진시, 드론산업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4.07.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당진시, 모빌리티 선도도시 도약을 위해 속도 내-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11일 ‘2024년 드론산업 투자유치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드론산업의 현황과 미래 전망을 공유하고, 당진시가 제공하 는 투자 혜택과 지원 정책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드론 관련 기업, 연구기 관, 그리고 관련 협회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는 오성환 당진시장의 환영사로 시작해 드론산업 투자유치 홍보 영상 시청, 투자유치 설명과 질의응답으로 이어졌다.

투자유치 설명에서는 △편리한 교통항만 물류 인프라 △기업혁신파크 조성 현황 △추진 중인 드론 관련 인프라 구축 계획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국내기업과 중국기업 간, 한중 합작사업에 대해 상세히 다뤘다.

 

오성환 시장은 "당진시는 드론산업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삼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 최근 중국 선 전시를 방문해 한국 드론기업과 합작사업에 대한 양해각서도 체결했으며, 많은 드론 기업이 당진에 투자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당진시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드론산업 분야에서 투자유치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투자유치 활동으로 당진시를 드론산업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