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지속가능 공정무역도시 실현한다
상태바
부천시, 지속가능 공정무역도시 실현한다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24.07.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무역 전문가토론회서 활성화 방안 제시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9일 공정무역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 최했다고 밝혔다. 김병전 부천시의회 의장, 송재환 부천시 부시장, 전문가, 시민 등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 2017년 공정무역도시로 최초 인증을 받아 활동해 온 부천시 공정무역 활성화 사업의 성과를 살펴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 눴다.

토론회에서는 부천시의회 박순희 시의원이 좌장으로 참석했으며, 발제를 맡은 장승권 성공회대 교수가 공정무역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조 직 간 협력 및 교육 캠페인 촉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고태경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장, 변해진 쿠피연구협동조합 연구원, 장성철 부천시의원, 한석중 부천도시공사 팀장, 최혜연 부천공정무역협의회장이 토론자로 참여해 부천시 공정무역운동의 새로운 전략 수립 방향을 제시하며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공 유하며 토론회를 마무리했다. 토론회를 주재한 박순희 시의원은 “이번 토론회가 공정무역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부천시가 공정무역도시로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공정무역협의회와 협력해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을 더욱 확산시키고, 시민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공정무역도시’라는 비전을 실현 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