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협동조합, 보육교사 위한 신간 전문서적 출판
상태바
미래사회협동조합, 보육교사 위한 신간 전문서적 출판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5.1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동수정 심리솔루션 12가지 책자
[CTN25문화관광] 인천 미추홀구 사회적기업이 보육교사를 위한 문제행동 & ADHD 신간 전문서적을 출판했다.

미추홀구 사회적기업인 미래사회건강교육협동조합은 ‘행동수정 심리솔루션 12가지’라는 심리분야 전문서적을 출판했다.

책은 보육 현장에서 아침부터 퇴근까지 아이들을 돌보느라 고군분투하는 보육교사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문제행동 및 ADHD 행동과 같이 다루기 힘든 아이들의 행동을 변화시켜 줄 수 있는 12가지 심리솔루션을 담고 있다.

특히 문제 행동을 위한 첫 단계, 분노조절이 안 되는 아이를 위한 오피오이드 & 옥시토신 충전법, 공격적인 아이를 위한 How 대화법, 청개구리를 위한 칭찬의 기술 등 특정 문제유형에 맞는 심리제안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미래사회건강교육협동조합은 건강심리 및 행동과학심리 전문 협동조합으로 2016년 9월 설립됐다.

이후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전국의 어린이, 교사, 가족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및 코칭을 통해 자기조절력이 높은 생각하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국내 최초로 소아암, 소아당뇨,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 소아비만, 아토피 등 만성질환 어린이를 위한 건강심리 상담을 수행하고 있다.

심리학 박사인 저자 김의연 이사장은 “이 책은 보육교사가 현장에서 부딪치는 실질적인 문제, 즉 아이들의 문제행동을 이해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출판됐다”며 “아이, 어른 모두 변화와 성장의 기회로 삼아 우리사회에서 아동학대가 사라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