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여성친화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5.1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성친화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CTN25문화관광] 청주시가 13일 오전 10시 30분 우민타워 세미나실에서 여성친화시민참여단 25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임정규 강사의 ‘더 나은 삶, 정책체감을 위한 여성친화도시’라는 주제로 성 평등 관점으로 본 여성친화와 시민참여단을 역할에 대해 알아봤다.

여성친화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있는 여성친화시민참여단은 본격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기 전에 이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진행하게 됐다.

시민참여단은 청주시가 2016년 2단계 여성친화도시로 재 지정됨에 따라 재지정기간동안 활동 할 시민들의 자율적인 참여로 모집·운영하고 있다.

그들은 여성친화도시사업 직접참여, 여성친화도시 사업홍보, 여성친화도시 사업의 모니터링과 생활 속 불편사항 개선 건의 등으로 여성친화도시 사업의 중요한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날 참여한 시민참여단은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여성친화도시 사업 모니터링의 참여해 우리시가 좀 더 안전한 도시, 살기좋은 도시가 되는 것에 내가 이바지 할 수 있다는 점에 자긍심을 느낀다”라고 말다.

한편 여성친화시민참여단은 오는 16일에는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24일에는 제8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를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