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상태바
중랑구,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5.29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랑구
[CTN25문화관광] 중랑구는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산정한 지난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5월 31일 결정?공시하고 오는 31일부터 7월 1일까지 이의신청 접수를 받는다.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토지 지번별 평방미터당 가격으로 중랑구청 부동산정보과 및 동주민센터, 인터넷 사이트인‘일사편리 부동산통합민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별적으로 개별공시지가 결정 통지를 받고 싶은 토지 소유자는 구청 부동산정보과나 구 홈페이지에 있는‘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모바일,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받아 볼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또는 법률상 이해관계인은 신청 기간 내에 구청 부동산정보과, 동 주민센터나 구 홈페이지에 있는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거나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의신청 토지에 대해서는 토지특성을 재조사하고 감정평가사의 검증 및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처리결과를 개별통지 할 예정이다.

또한,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기간 중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구청 부동산정보과 민원창구에서‘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

‘감정평가사 상담’은 국세 및 지방세 부과자료로 활용되는 개별공시지가는 물론 토지보상 등 토지 가격과 관련한 궁금증에 대해 감정평가사가 직접 상담해 주는 서비스다. 신청인이 원할 경우 유선상담 및 현장방문 상담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부동산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