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2019년 을지태극연습 실제훈련 실시
상태바
영양군, 2019년 을지태극연습 실제훈련 실시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5.2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청 피폭에 따른 화재대피훈련
▲ 영양군
[CTN25문화관광] 영양군은 29일 오후 2시부터 을지태극연습 실제훈련의 일환으로 영양군청 폭파에 따른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2019년 을지태극연습 기간 중에 실시한 영양군청 폭파에 따른 화재대피훈련은 영양군, 영양경찰서, 영양119안전센터, 제5321부대 3대대 등 총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양군청에서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적 특작부대원의 수류탄 투척으로 인해 영양군청이 피폭 당한다는 가정하에 화재 진화 및 인명구조, 적특작부대 격멸, 화재 경보 및 전파, 직원 및 주민대피, 응급구조, 방독면 착용 시범 등의 실제훈련으로 진행됐다.

영양군은 이번 실제훈련을 위해 훈련 참여 기관과 사전 회의를 실시하고 사전 연습을 통해 서로 의견을 공유해 훈련 진행에 반영하는 등 내실 있게 준비했다.

아울러, 도상연습 위주의 을지연습에서 탈피한 실제 현장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위기 상황 대비 민·관·군·경의 협조체계와 기관별 대응체계를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을지태극연습은 북한의 계속되는 미사일 도발로 긴장이 고조되고 국제 정세가 불안한 시기에 우리 안보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라며“실제훈련을 통해 각종 비상사태에 대비해 우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은 내가 지킨다는 사명감과 긍지를 갖고 신속하게 대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