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여름철 피서지 경로당으로
상태바
파주시, 여름철 피서지 경로당으로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5.3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주시보건소에서 건강생활실천서비스 참여가 어려운 경로당을 선정해 운영 중인 경로당 운동교실 프로그램이 참여하는 어르신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CTN25문화관광] 파주시보건소에서 건강생활실천서비스 참여가 어려운 경로당을 선정해 운영 중인 경로당 운동교실 프로그램이 참여하는 어르신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시작된 경로당 운동교실은 금촌3동의 팜스프링아파트와 성원아파트, 월롱면 위전3리, 조리읍 대원1·2리 등 4곳 100명의 어르신이 주 2회 운동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유능한 운동전문가의 지도력을 바탕으로 활기찬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생활 노하우를 전달받아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운영했던 플라워 석고방향제 만들기에 이어 7월부터 무더운 여름철을 대비해 여름피서학교 프로그램으로 심뇌혈관질환교육, 중독관리교육, 식생활개선 영양교육, 가루비누 만들기, 캘리그라피 부채만들기 등 운동뿐만 아니라 즐거운 노후생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A씨는 “시골에서 일만 하다가 경로당 운동교실 참여로 인해 하루하루 재미있고 건강해지는 것 같다”며 “경로당 오는 길이 너무 즐겁다”고 전했다.

김규일 파주시보건소장은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경로당 운동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보건소 건강생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