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장애등급제 폐지 대비 꼼꼼한 대응체계 마련
상태바
동해시, 장애등급제 폐지 대비 꼼꼼한 대응체계 마련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5.3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행 초기의 혼란 방지 및 조기 정착을 위해 철저한 사전 준비
▲ 동해시
[CTN25문화관광] 동해시는 장애인?복지서비스의?제공기준이 됐던 장애등급제가?오는?7월?1일부터?폐지됨에?따라?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해 시행?초기의 혼란?방지?및?조기?정착을?위해?힘쓰고 있다고?밝혔다.

장애등급제는 장애인의 신체적·의학적 상태에 따라 1~6급으로 구분 하는 제도로 장애등급을 기준으로 서비스를 획일적으로 제공해 다양하고 복합적인 상황에 처해 있는 장애인에게 적절한 서비스가 지원되지 못 하고 있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

이런 장애등급제가 7월부터는?장애의?정도가?심한?장애인, 장애 정도가?심하지?않은?장애인 총?2단계로?단순화되며, 장애인 개인의 욕구 및 환경 등을 포괄적으로 평가하는 서비스 지원 종합조사를 통해 맞춤형?복지서비스를?제공한다.

시는 변경되는 장애등급제를 대비해 민선7기 공약사항인 ‘장애인 맞춤형서비스 지원 강화’와 연계해 장애인 복지시설 확충, 전달체계 개선, 민·관 협력체계 구축 등 실시하고 있으며, 관련된?조례도 개정 중에 있다.

또한,?제도의 조기정착과 혼란 방지를 위해 대상자들에게 안내문을 발송하고 장애인 관련단체 등을 통해?장애등급제 폐지에?대한?홍보를 대대적으로 펼치고 있다.

양원희 복지과장은 “7월부터 장애등급제가 폐지되고 장애인 중심의 맞춤형 지원체계가 도입된다.”며, “장애등급제?폐지로 인한 불이익 발생하지 않도록 업무 처리에?최선을 다하겠다.”고?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