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어르신사랑방에 공기청정기와 자동전자혈압계 보급 앞장
상태바
강동구, 어르신사랑방에 공기청정기와 자동전자혈압계 보급 앞장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5.3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자혈압계 측정을 하고 있는 모습
[CTN25문화관광] 강동구가 어르신사랑방에 공기청정기와 자동전자혈압계를 설치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앞장선다.

최근 미세먼지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름에 따라 건강 취약계층인 어르신이 호흡기 질환에 노출되지 않도록 어르신사랑방에 공기청정기를 마련했다. 구립어르신사랑방 43개소, 사립어르신사랑방 76개소 총 119개소에 공기청정기를 구매해 시설별 1~4대 설치 후 주기적으로 관리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지난 4월에는 고혈압, 당뇨 등 발병률이 높은 질병으로부터 어르신들의 건강 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어르신사랑방에 118대의 자동전자혈압계도 설치했다. 자동전자혈압계는 2019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되어 1억 5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동 주민센터에 자동전자혈압계가 설치되어 있었으나, 어르신사랑방이 동별 3~14개소 운영 중으로 수요 면이나 접근성 면에서 어르신사랑방에 직접 보급하는 것이 건강질환 사전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에 주민들의 공감을 얻은 것이다.

특히, 지난달 한양수자인아파트 어르신사랑방 회원이 어르신사랑방에 설치된 혈압계로 혈압을 3~4일 측정한 결과, 건강에 이상이 있음을 인지해 인근 병원을 방문했고 이후 대형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아 지금은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어 구청에 고마움을 표시한 사례도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역 내 어르신사랑방을방문해 어르신들의 애로사항 및 불편사항을 파악하면서 “전국에서 최고가는 어르신사랑방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