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새마을회 ‘사랑의 열무김치 나누기’로 이웃사랑 실천
상태바
남양주시새마을회 ‘사랑의 열무김치 나누기’로 이웃사랑 실천
  • CTN25문화관광
  • 승인 2019.05.3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양주시새마을회는 지난 28일 남양주시마을공동회관에서 경기도 지방보조금사업인 ‘홀몸어르신 돌봄사업’의 일환으로 ‘사랑의 열무김치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CTN25문화관광] 남양주시새마을회는 지난 28일 남양주시마을공동회관에서 경기도 지방보조금사업인 ‘홀몸어르신 돌봄사업’의 일환으로 ‘사랑의 열무김치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특히 시협의회와 시부녀회가 공동 주관해 열무 500단과 얼갈이 500단으로 열무김치 800통을 담가 지역 내 홀몸노인, 소년소녀가장, 차상위계층, 복지시설과 불우이웃 등에 전달했다.

남양주시새마을회는 겨울철에 집중되는 이웃사랑 나눔행사를 보완하기 위해 김장 이후 김치가 부족한 시기를 고려해 매년 계절 김치인 열무김치 나누기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대신해 부인 김정희여사가 참석해 새마을회원들과 함께 나눔행사에 힘을 보탰으며, 신민철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회 의원, 새마을지도자남양주시협의회, 남양주시새마을부녀회 회원 150여명이 모여 직접 열무와 얼갈이 등 재료들을 다듬고 손질해 먹음직스러운 열무김치를 담갔다.

전기성 남양주시새마을회장은 “가정의 달인 5월에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다시금 돌아보고 그분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고민하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과 배려로 지역 내에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등 지역복지를 위해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